유학생을 포함한 대학생들에게 있어 방학은 성적 외에 성형을 통한 외모 스펙을 올릴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가 된다.
특히 보통 2~3개월의 국내 체류기간을 갖고 한국에 돌아오는 유학생들은 여름방학을 맞아 미용적 성형수술을 받고 회복 후 출국하려는 경우가 많다.
문제는 유학생들이 한국에 체류하는 시간이 길지 않아 상세한 정보 없이 과대광고로만 병원을 접하고, 잘못된 수술을 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이다. 성형수술은 수술 후 회복기간을 넉넉하게 잡고 수술 후 관리와 경과 관찰 등이 중요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유학생이 성공적인 수술을 하기 위해서는 한국에 입국하기 전에 미리 병원과 적절한 성형법 등에 대해 알아두고 되도록 빠른 시일 내에 수술을 예약하여 회복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탑클래스성형외과에 따르면, 방학기간에 주로 유학생들이 선호하는 성형수술은 티가 나지 않으면서 자연스러운 자연유착법 쌍꺼풀과 입체윤곽 코성형, 입체지방이식 수술 등이며, 대부분 충분한 여유를 갖고 수술하는 유학생들의 경우, 각기 다른 수술을 동시에 병행하는 편이다.
자연유착법 쌍꺼풀 수술은 기존의 매몰 쌍꺼풀보다 쉽게 풀리지 않는 수술법으로, 근육과 피부를 강제로 고정시키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도하여 라인을 형성시키는 것을 말한다.
절개를 하지 않아 흉터와 회복에 대한 부담을 낮췄으며, 상태에 따라 눈두덩이의 지방도 제거해 줄 수 있어 더욱 또렷한 눈매를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코성형 수술만으로 양악수술을 한 것과 같이 얼굴이 작아지면서 보다 동안이 될 수 있는 입체윤곽 코성형은 얼굴 중심인 T존(이마중심, 코옆, 귀족, 턱끝)을 돋우는 방식으로 뼈를 깎지 않고도 입체적인 얼굴 형태를 가질 수 있다.
전신마취의 위험성 없이 돌출입 등의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얼굴이 갸름하고 작아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어 더욱 각광 받고 있는 수술법이다.
탑클래스성형외과 전용훈 원장은 “유학생의 경우 수술이 잘못되면 재수술을 받기가 쉽지 않은 만큼, 처음 수술 시 보다 전문적이고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시술 받는 것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라며 “병원을 선택할 때는 광고에 현혹되기보다 주변 지인의 추천이나 실제 수술자의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곳에서 직접 상담을 받아보고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