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가운 5월 첫째 주 연휴, 어버이날 선물을 준비하지 못했다면 부모님께 화사한 미소를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 선물하면서도 식상하다 느끼는 건강식품, 용돈보다는 조금 더 특별한 선물을 하고자 하는 효도성형의 인기가 매년 높아지고 있다고 한다.
베이비 붐 세대라고 하는 40~50대 장년층은 경제적으로도 가장 여유롭고 교육수준이 높은 연령대로 자신에게 투자하면서 건강하고 젊게 사는 노후생활에 가장 관심이 높은 세대라고 한다.
탑클래스 성형외과 김형준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에 따르면 “40~50대 고객의 경우에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이는 시술이 주름관련 시술들이다. 특히 주변 사람들과 비교했을 때 주름이 유난히 심하다고 느끼는 경우, 남성보다는 여성들이 주름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고 주름성형을 상담, 수술의 도움을 받고 있다”라고 한다.
특히 문의가 가장 많은 눈가와 목은 피부가 얇고 피지선이 적어 건조해지기 쉬운 부위이다. 또한 거의 외부에 노출이 되어있는 부위로 수시로 움직이기 때문에 주름이 쉽게 생기게 된다. 또한 살이 찌거나 피부가 늘어지면서 주름이 생기기도 하는데 깊은 주름은 보톡스 시술만으로는 큰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이런 경우는 금실과 돌기실을 이용한 주름당김술을 시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김형준 원장은 “보톡스는 일시적으로 근육을 마비시켜 주름을 펴는 시술로 깊은 주름에는 만족스러운 효과를 보기 어렵고 늘어진 부위를 팽팽하게 잡아주는 역할은 하지 못한다. 반면 금실과 돌기실을 이용한 리프팅은 눈에 띄지 않는 미세한 절개를 통해 시술을 하기 때문에 부기가 거의 없어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을 주지 않는다”라고 설명했다.
얼굴에 생긴 주름은 단순히 노화와 함께 오는 자연스러운 변화라고만 할 수 없을 정도로 발생 원인이 다양하다. 주름이 나이에 비해 많이 눈에 띈다면 생활습관이나 잘못된 자세의 영향 때문일 가능성도 높다. 중년층은 물론 젊은 층에서도 주름에 대한 걱정 때문에 마음껏 웃지 못하고 웃음을 참는 웃지 못 할 상황이 생기기도 한다.